[나크21] 캐주얼 미니스커트 치마바지 NK21-P-10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40)
▩▩ 개인공간 ▩▩ (124)
▩▩ 문화생활 ▩▩ (45)
▩▩ 게임 ▩▩ (211)
▩▩ 일러스트 ▩▩ (46)
▩▩ 프로그래밍 ▩▩ (73)
▩▩ 코스메틱 ▩▩ (1)
▩▩ 여행 ▩▩ (0)
* 셈틀 롤드컵 * (1)
반응형
Total
Today hit
Yesterday hit
▩▩ 게임 ▩▩/게임 공략
반응형

이제 출처는 모르겠지만 퍼온 것)


영문판 기준의 공략입니다. 

이 때 한글 표기는 읽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영어 발음이 아닌 일어판을 공략한 피시 챔프의 가타가나식 표기를 따랐습니다. 

그리고 하드모드만 다루었습니다. 노멀과 하드의 던전이 서로 다른것들이 많으므로 둘다 해보시는게 좋습니다만, 노멀 모드의 던전들은 난이도 면에서나 퍼즐면에서나 쉬운 편이고, 세라픽 게이트도 제대로 즐길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무기의 영어명은 수식어를 생략했습니다.

예 : 마검 레반테인 : Demon Sword Levantine -> Levantine

     성검 로스트 세라피 : Holy Sword Lost Seraphy -> Lost Seraphy

     요검 크롬 레아 : Magic Sword Cromrea -> Cromrea

     강창 다이나소어 : Great Spear Dinosaur -> Dinosaur

     마장 아포칼립스 : Staff of Apocaypse -> Apocaypse


띄엄띄엄 시간을 들여 써서 존댓말과 반말이 섞여있으니 양해바랍니다


그리고. 각 챕터의 서술 순서는 추천 진행 순서입니다.


◎ 움직임.

1. 점프.

 - 계단 이동시 점프를 이용해 상방으로, 소점프를 한번 사용해 하방으로 고속 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 계단에서 좌우로 소폭 이동후 측면 점프가 가능.

 - 민간인 모드에서의 점프는 소점프와 대점프의 중간 정도임.

 - 아래로 하고 점프를 누르면 슬라이딩을 합니다. 아멘티에서 수평으로 나가는 화염방사를 피하거나, 침식동굴에서 보물상자먹을때 정도에 써먹습니다. 슬라이딩으로 좁은 틈사이에 낀 상태가 되어도 전방 공격이나 슬라이딩은 여전히 가능.


2. 이동.

 - 방향키를 한번 누르면 대쉬.

 - 2회 연속 입력시 걷기. 걷기는 미세 조정시나 씁니다. 

 - 깔짝 누르면 주춤하는 독특한 웨이브 댄스를 추면서 조금 앞으로 갑니다. 측정하는 단위는 발키리의 발 크기.


3. 크리스털.

 - 크리스털은 3개까지 유지 되며, 4개째를 만들면 최초 만든 것이 소멸. 소멸될때 점점 작아지는데, 이 작아지는 것도 발판으로 사용 가능.

 - 기본적인 테크닉으로 사다리 쌓기가 있습니다. 크리스털을 쏘고 그 위에 올라가서 앞에 쏴서 벽에 붙이고 점프로 그위에 올라가서...(반복)

 - 한 크리스털을 3회 발사하면 크리스털가루가 되는데, 가운데에 유난히 빛나는 점 위로 점프가 가능. 점점 내려오므로 높은 곳을 올라갈때 써먹게 됩니다.

 - 크리스털을 방향키를 아래로 하고 발밑에 깔면 아래에 결정이 생깁니다만, 이 위로 올라가서 아래로 한번 더 쏘면 일반 점프보다 높게 점프합니다. 이를 크리스털 점프라고 명명하겠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높은 곳에 올린 크리스털 가루에 올라가기도 합니다.

 - 같은 요령으로 벽면에 크리스털을 크게 붙이고 조금 떨어져서 한번 더 쏘면 유리가루에 뒤로 튕겨나가면서 일반 대쉬점프보다 더 낮게 더 멀리 나갑니다. 중요한 요령이니 숙달해야 함.

 - 크리스털을 크게 만든후 베면 조각이 됩니다. 무서지진 않으나 이것도 4개째를 만들면 사라짐. 쌓는게 가능하며, 물위에선 뜹니다.

 - 크리스털은 냉동광선을 반사합니다. 반사도중 크게 만들거나 가루로 만들면 반사각이 바뀝니다. 이것도 상급 테크닉.


4. 시간 때우기.

 - 각 챕터에서 할일을 모두 마치면 시간이 남습니다. 원래는 던젼 공략 실패시 재도전을 하거나, 휴식을 하기 위한 겁니다만, 보통은 남아돌죠. 이 경우 상태창(메뉴)를 불러서 스타트를 누르면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 전체를 휴식하도록 기간을 정해 실시하고, 메뉴를 나가면 해당 챕터가 종료됩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많아서 적어둡니다.

 - 마을에서 사복 차림의 레나스를 가만히 냅두면 차렷 자세에서 손을 앞으로 살짝 모읍니다.

 - 더 기다리면 좀더 앞으로 다소곳하게 모읍니다.

 - 더 기다리면 눈을 감고 바람이 불면서 머리가 날립니다.

 - 두번쯤 바람에 날리면 눈을 뜨고 바람에 머리가 날립니다.

 - 그 다음에는 눈을 감고 바람이 불면서 머리가 날립니다.(이후 반복)

반응형